US OPEN 32강 키리오스 전

like
2018.09.02
하이라이트

 

아무래도 상대가 망나니다 보니 경기 시작 전에는 걱정을 좀 했는데 단순한 기우에 불과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망나니 진지하게 경기하는 거 처음 보는 것 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지난 경기에서의 논란을 의식한 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설마 망나니가?

 

사실 지난 64강전 키리오스v에르베르에서 중간에 심판과의 펩톡(pep talk) 논란이 있었다. 경기를 포기하고 싶다고 징징대던 키리오스에게 주심이 내려와 믿는다, 잘할 수 있을 거라며 격려를 해줘서, 말이 격려지 망나니 같은 놈한테는 멘탈 멘토링이나 다름 없는 일을 해버려서 이후 세트에서 정말 도움이 됐는지 각성한 망나니가 6:0 베이글 스코어로 끝내기까지 해 논란이 됐다. 공정해야 할 심판이 한 선수를 북돋아주며 편 들어줘버린 꼴이 돼버린 것. 이후 심판은 SNS에 성명서도 올렸지만 협회에서 심판에게 징계를 내려야 하는 사안이 아닌가 싶다.

 

논란을 의식한 건지, 매번 쓰레기 같은 경기태도를 보이거나 망나니가 망나니짓을 했던 것에 비해 이번 32강전에서는 꽤 얌전했다.

 

둘 다 서브 좋고, 샷클락 제도를 개의치 않을 정도로 준비동작도 단순한 선수들이라 3세트나 했는데 경기시간 1시간 44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고 경기가 서브로만 끝나는 노잼 경기도 아니고 재밌는 샷과 리액션이 나와 관중들도 돈이 아깝지 않았을 것 같다. 샷클락 제도가 보여주고자 하는 경기의 모범적인 모습이 아닐까 싶다(웃음)

 

오늘의 핫샷

 

 

페더러 본인도 놀란 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나니 리액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 오!!!!!!!!!! 이런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tbc 해설진들은 망나니가 드롭샷에 이어 여기에 감화받아 따라할 것 같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기 후 인터뷰에서 키리오스는 자신이 살면서 본 최고의 샷이었다고 찬사를 보냈다. 인스타에도 올릴 거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기 중 감정표현이 거의 없는 페더러도 이 샷 후에 미소를 띄웠다. 귀여워....(///0///)

 

그러고보면 페더러와 망나니의 경기는 참 ㅋㅋㅋ 언제나 볼만한 것 같닼ㅋㅋㅋㅋ 관심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2017년 마이애미 오픈 준결승전 페더러v키리오스 전을 봐주셨으면!! 3셋 전부 타이 브레이크에 망나니는 관중과 설전까지 벌이고 마지막엔 라켓도 뿌셔주신ㅋㅋㅋㅋ 아주 재밌는 (그리고 망나니스러운;) 경기였다.

 

오늘 경기도 굉장히 재밌었다. 페더러가 초반에 드롭샷으로 몇 번 포인트를 가져가니까 망나니 약올라서 자기 서비스에서 자꾸 드롭샷 시도하려는 모습을 보여서 ㅋㅋㅋㅋㅋㅋㅋ 드롭샷 집착남이었음. 3세트에 들어서서 계속된 시도로 본인도 페더러에게 드롭샷을 두어번 먹였는데 거기서 멈췄으면 좋았을텐데 ㅋㅋㅋㅋㅋ 한번 먹혔음에도 계속 집착하다 3세트 마지막에 큰 실수(라 쓰고 병신짓)를 저질러서 페더러의 승리를 앞당겨줬다. 망나니 본인은 아무래도 타이브레이크까지 끌고 가기를 원한 것 같은데 막판에 본인이 실수하는 바람에 ㅋㅋㅋㅋㅋ

 

이 경기 보실 분들은 네이버 스포츠 영상란에 올라와 있는 JTBC 해설의 풀경기로 보길 권한다. 해설자들 다 망잘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랫동안 원석에만 머무르고 있다는 둥, 아직 덜 깎였다는 둥, 노력이 부족하다는 둥ㅋㅋㅋ 신이 예민한 감각을 줬다고 ㅋㅋㅋㅋㅋ 성숙이 덜 됐다면서 ㅋㅋㅋㅋㅋㅋ 망나니에 대해 잘 아셔서 오랜만에 해설도 재밌었다 ㅋㅋㅋㅋ

 

페더러의 US OPEN 최고의 샷

 

중간에 조코비치 전의 트위너 샷ㅋㅋㅋ 역시 있을 줄 알았닼ㅋㅋㅋㅋ '트위너(Tweener)'의 대표적인 장면이다보니 자주 인용되는 편이라 반복적으로 곶통받는 조코(....)

 

사진은 정렬하기 귀찮아 랜덤으로

 

 

페더러 싸인이 그려진 티셔츠 입은 아자씨 중계 카메라가 중간에 잡아주더니 경기 끝나고 로저랑 셀카 찍음ㅠㅠㅠㅠㅠ 시불 존나 부럽...ㅠ

 

 

토스할 때의 트로피 자세가 너무 좋다. 마치 태양을 숭배하는 사제 같은 느낌이야

 

 

사진기자님도 페더러 서브 토스 자세에 감명 받았는지 유난히 오늘 사진엔 토스 자세가 많았다

 

 

백핸드 리턴 너무 멋있어서 오랜만에 움짤도 쪄봤다*-_-*

 

다음 16강전 상대는 밀먼이라는 호주 선수인데 누군지 잘 모르겠다ㅋㅋ 64강에서는 경기내용이 좋지 않았던 페더러였지만 오늘 경기는 컨디션도 좋았고 경기도 일찍 끝나서 일단 체력적인 세이브는 된 상황이다. 16강 잘 해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