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ts of the day

like
2018.03.16

 

오늘 정현과의 8강전!! 하..... 내가 다 긴장해서 자는데 거의 두 시간에 한번씩 깨고, 자다가 페더러가 진다는 삘이 갑자기 와서 깨기도 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내가 다 긴장을 하냐........ 역시 내 입장에서 가장 껄끄러운 상대였음ㅠㅠ 암튼. 라이브로 보다가 1세트 4:3 페더러 리드 중에 (그 와중에 페더러는 서브 브레이크 당해서ㅋㅋㅋ...;) 보다가 기 빨릴 것 같아서 라이브 껐다. 그러고 한 두어시간 쯤 후에 구글로 스코어 확인하니까 웬걸? 페더러가 이김ㅋㅋㅋㅋ 스코어 7-5, 6-1. 아니 정현 1세트 때 기세가 장난이 아니더니 2세트에 무슨 일이 났길래?

 

, 하고 저녁에 풀경기를 봤는데... 체력방전+멘탈문제였던 것 같다;ㅅ; 

페더러도 오늘 포핸드 에러가 장난 아니던데ㅋㅋㅋㅋ; (반면에 백핸드는 거의 미친수준이었고) 낮 경기만 쭉 하다가 저녁경기로 와서 그런지 어쩐지 컨디션이 좋아보이진 않았음. 그런데 정현은.... 1세트에서 힘이 팍팍 들어가서 페옹을 체력전으로 몰고 가려고 했던 모양인데 본인이 너무 뛴 바람에.... 그리고 테알못이 봐도 네트플레이가 너무 안 됐음. 네트로만 나가면 실수를.... 네트플레이에서 포인트 딴 게 딱 한 번인가? 중요할 때에 더블폴트 터져주시고... 그래서 그런지 2세트는 급격하게 무너지는 것처럼 보였음

 

그리고 보는데 난 페더러를 응원하려 했는데ㅋㅋㅋㅋㅋㅋ 보다보니 정현이 실수할 때마다 내가 안타까워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이브를 끈 이유중에 이것도 있었음 ㅋㅋㅋ

 

 

 

핫샷은 가장 위에 있는 영상, 1세트의 로빙샷을 꼽았던데 내가 개인적으로 핫샷을 꼽는다면 가장 아래의 트위터에서 퍼온 2세트 후반에 다운더라인에 정확하게 꽂히는 저 샷이ㄷㄷㄷㄷㄷㄷ 저게 저렇게 들어가다니... 봐도 봐도 정말 대단하다

 

4강 진출과 함께 마이애미오픈까지 1위 수성이 확정된 페더러. 이왕 이렇게 된 거(?) 인웰 또 한번 우승 갑시다! 파이팅!!!!!

 

 

(+)

정현이 많이 몰아붙였다고 느낀 게, 호주오픈 4강전만 해도 그 많은 관중들 그러나 사실 70% 이상은 페더러 응원 온 분들이 페더러가 압살하니까 쥐 죽은 듯 조용했는데, 오늘 1세트에서 정현이 잘 따라가고 심지어 서브도 브렉하니까 미국 관중분들 페더러 응원 장난 아니게 함 ㄷㄷㄷㄷㄷ 관중들도 쫄려하는 것 같았음 (그리고 나도 쫄림ㅋㅋ;)

 

하지만 다음 대회에선 만나지 않기를ㅋㅋㅋ......

 

(++)

 

경기 끝나고 싸인해주는 페더러ㅠㅠㅠㅠ 머니까 난간 올라가서ㅠㅠㅠㅠ 뒤에 혹시 페더러 미끄러질까봐 손 왔다갔다 하는 거 ㅠㅠㅠㅠ

나도 저기 가면 싸인 받을 수 있는 거냐느유ㅠㅠㅠㅠㅠ 누가 나 좀 인디언웰스로 데려다 주라.......ㅠㅠㅠㅠ

 

(+++)

 

 

한 자리에 모인 레전드들. 로드 레이버 옹, 피트 샘프라스 그리고 로저 페더러!!! 그러고보니 중간에 빌횽도 있었닼ㅋㅋㅋㅋ

 

(++++)

 

 

경기 끝나고 바로 토미 하스의 은퇴식까지 함께 한 로저. 하스 옹은 은퇴와 함께 이번 인웰 디렉터를 맡고 있다고 한다. 그럼 이제 Backhand Boys 는 해체각인가여ㅠ0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