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셩의 2007년 수능 응원 영상

like
2017.11.15

 

내가 수능 보던 시절ㅋㅋㅋㅋㅋㅋㅋ (벌써 10년) 그리고 난 그때 이 영상을 보지 못했지...

뒤늦게야 봤지만 오빠들 고마워여...! 민셩 사릉해....♥

 

근데 나 수능 볼 땐 이렇게 춥진 않았어... 올해는 수능 온다고 금세 추워졌는데 난 별로 춥지도 않아서 교복에 담요만 두르고 시험 봤다능... 긴장도 거의 안 하고, 언어가 어려워서 그때만 잠깐 긴장하고 나머지는 완전 물수능이었어서 긴장 쫙 풀고 시험 봤었지. (그리고 대차게 망함) 수리 너무 쉬워서 망했고 외국어도 너무 쉬워서 망했고 사탐도 개쉬웠는데 나만 못 봐서 더 망함ㅋㅋㅋㅋㅋㅋ....

 

수시 면접도 대차게 망해서 정시로 가게 돼다보니 점수에 맞춰서 대충 전공을 정하게 되는데.........

 

충고나 조언할 입장은 안 되지만, 수험생 여러분들, 전공선택 굉장히 중요합니다.... 수능시험 점수는 그저 대학에 원서를 넣기 위한 기본 점수일 뿐, 여러분 스스로가 선택하는 전공선택이 정말, 정말, 정말 중요해요. 여기서 전공선택 잘못하면 20대가 망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바로 나...) 점수에 맞춰서 선택하려고 하시지 마시고 꼼꼼히 잘 알아보시고 내 적성에 맞는지, 전공의 비전이 괜찮은지 등을 잘 생각해 보시길. 재밌겠다, 좋아한다 등의 단순한 이유로만 선택하기엔 너무나 중요합니다.. 정말로.... 물론 경영학과는 제외. 경영은 팀플만 적응하면 상관없음. 학교네이밍 아무 필요 없습니다. 본인이 할 수 있을만한, 하고 싶은 공부를 선택하세요.